연대숲 #64788번째 외침:
<대나무숲에 질문글을 올릴 때 주의할 점>
1. 맞춤법에 유의하세요. 특히 흔히 틀리는 맞춤법이라면 절대 틀리시면 안 되요. 하나라도 틀리면 그곳에 모든 어그로가 집중되서 댓글에 온통 맞춤법 지적밖엔 없을 거예요.
2.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꼭 팩트체크를 한 뒤에 글에 실으세요. 1번과 같은 맥락입니다. 어그로가 질문 그 자체보다는 잘못된 정보에만 끌리거든요.
3. 간결하고 명료하게 쓰세요. 글이 길면 길수록 댓글이 달릴 확률이 떨어져요. 특히 앞부분을 장황하게 써 놓고 맨 마지막에 질문을 넣으면 안 돼요. 대나무숲에 댓글 다는 사람들은 보통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내리다가 우연히 그 글을 본 사람들이라서, 앞부분만 대충 훑고서 댓글을 쓰기 마련이기 때문이에요.
4. 연애와 관련된 이야기라면 대나무숲은 꼭 피하세요. 무슨 얘기를 하든지 답변 레퍼토리가 다 뻔하거든요.
5. 위 사항들에 유의하면서 글을 다 쓰고, 퇴고까지 마치셨나요? 그렇다면 그 글을 대나무숲에 올리지 마세요. 대나무숲에는 당신의 질문에 제대로 답변해 주고 싶어하는 사람들보다 자기 댓글 좋아요 수를 늘리는 데에 공 들이려는 사람들이 더 많거든요. 차라리 다른 커뮤니티를 찾아가서 질문을 올리세요.
이상 대나무숲에 질문글을 올릴 때 주의할 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인용 끗.
음.. 좋은 글 같따...
각 번호에 대해서 나도 의견을 달자면...
맞춤법에 자신이 없으면 아예 맞춤법을 틀리게 쓰는 방법이 있따. 왕창 쓰까노면 아 얘는 원래 맞춤법은 신경 안 쓰는군아라로 읽힌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정확하지 않은 것 처럼 쓰면 된다. 아몰라 뭐 그렇지 않을까 사실이 어쩐지 내가 알 수는 없다라는 것을 쓰까 넣는다. 논문 쓰는 것도 아니고 매사에 정확한 것만 쓰고 어찌 사나. 팩트인지 아닌지도 잘 모르면서 껀 수다 싶으면 걍 마타도어 사보타지 할라꼬 막 던지는 놈들이 문제지 세상사 팩트 확인 다 하면서 살 순 음따.
간결 명료하게 쓰는 것이 좋다는 것은 맞다. 댓글도 많지만 악플도 많이 달린다. 그러나 21세기 콘텐츠 과잉의 시대에 읽을 놈만 읽게 하고 싶으면 복잡하고 드럽게 써라.
동해물과 백두산이...
퇴고까지 하면서 글을 가다듬으면 가다듬은 티가 난다. 정색하고 달려드는 놈들이 있따. 빈틈있게 쓰고 그 수준에 맞는 댓글들로 빌드업 해 나가는 것이 좋을 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