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개발하다가 제일 짜증나는 부분 중에 하나.
보통 임베디드 시스템은 아직은 16bit 컬러를 많이 쓴다.
이때,
24bit -> 16bit 막변환 하면 그라데이션 같은 곳에서 층이진다.
포토샵 인덱스 컬러 등등에서 디더 먹인다고 되는 일이 아니다 -_-;
http://depthdither.graphest.com/
빨빤님이 갈챠준 툴. 무료임.
최고다 ㅋㅋㅋ
네이버에서 줏어온 5-6-5 필터보다 상세한 설정이 된다.
자기 PC를 16bit 컬러로 변경해서 테스트 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빨빤님 감샄ㅋㅋㅋㅋ
#define R565(x) ((char) ((x >> 11) << 3))
#define G565(x) ((char) ((x >> 5) & 63 << 2))
#define B565(x) ((char) ((x) & 31 << 3))
#define RGB16(r, g, b) ((( r >> 3) << 11) | ((g >> 2) << 5) | (b >> 3)
이 코드로 일괄 변환하면 당연히 층이 생김.
자 이제 디더링 소스 코드좀 누가.. 4gray 같은 거 말고.. 굽신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