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호코라식에서 실패링크 빼버리구 그냥 SCV 군단에 재귀적으로 열일 시켜뿟자. 라는 아이디어는 아마도 해 본 사람이 겁내 많을 것 같다.
나도 오늘 멀 좀 만들고 나서 검색하니 이미 있다... OTL.. 그렇지 없을리 없다고 생각한 건 이밍 ㅣㅆ다.
https://arxiv.org/abs/1811.10498
근데 뭐 까본 사람은 대충 상상할 수 있는 내용이라 먼저 발표를 했어야 김춘수가 되는 것인데 사실 뭐 좀 그 좀 흠 좀...
그건 그렇고...
GPU를 돌리든 최적화를 잘하든 잘 만들서 생기는 문제가 있다.
연구 목적(소수의 사용자)으로 쓰는 알고리즘이 아니라 서비스 목적(불특정 다수, 무한 저글링 사용자)으로 쓰는 알고리즘이라면 자원의 가용성 문제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GPU로 패턴 탐색을 하면 뭐 겁내 빠르게 탐색할 수는 있다. 그러나 자원 리밋을 걸어서 짜지 않으면 최대의 효율로 탐색을 해부러서 HW를 다 빼먹는다. 무한 저글링 공격에 대한 사용성에 대응할 방법이 없다. 보통은 IO가 뺑이치므로 GPU 등에 가용할 마진이 남지만 이런 연산 중심 알고리즘에 있어서는 GPU를 100% 다 빼먹도록 구현할 수가 있다.
하.. ㄴ나는 천재야 역시 잘 만들엇어... 막 혼자 뿌듯해서 그러라고 구현하고보면 동접 사용자가 많을 경우 으뜨케 되나? 대기큐에 줄 서서 응답을 기다리라고 할 수 밖에 읍따.
따라서 성능을 깎아서 QoS를 할 수 밖에 없는 것. 서비스 개발에서는 대부분 IO가 뺑이치는 동안 CPU가 놀고 있으나 연산 중심 컴퓨팅에서는 반대가 된다. GPGPU에서는 DMA-PCI 메모리 덤핑한다고 IO 가 뺑이치고 GPU가 놀 수는 있겠다. 파이프 방식으로 잘 짜믄 .. 이하 생략. 내가 멀 안다꼬. 돈 많아서 장비를 발르면 되긴 하는데.. GPU 장비에 돈으로 바르긴 좀 그렇고. 클라우드 이야기는 생략허자.
그러니까 내가 하바드에서 받아온 까르띠에 위조 GPU는 논두렁에 버려뿟다 했따. 찾아서 잘 씼까오믄 내막을 알랴드림.